동물행동학의 역사와 방법을 자연스레 가르쳐 주는 책. 동물의 행동을 자연 상태 그대로 관찰하고 실험해야 한다는 철학으로 근대 동물행동학의 기초를 확립하여 1973년 노벨 생리ㆍ의학상을 공동 수상한 폰 프리슈, 로렌츠, 틴버겐의 연구들이 쉬우면서도 상당히 권위있게 소개됐다.
고대에서 초끈 이론에까지 이어진 기하학 발전의 역사를 흥미롭게 설명한 유익한 책. 『유클리드의 창 : 기하학 이야기』를 통해 이 책의 저자인 믈로디노프는 그리스인의 평행성 개념에서부터 최근의 고차원 공간 개념에 이르는 기하학의 역사를 다섯 번의 기하학 혁명을 통하여 흥미롭고 훌륭하게 안내한다. 이 책은 누구라도 던질 수 있는 공간에 대한 간단한 질문들이 어떻게 감추어진 추진력으로 작용하여 과...
무한의 신비에 대해 무한한 매력과 호기심을 느끼며 살아갔던 수학자, 칸토어의 이야기를 담은 책으로 난해한 내용의 기초수학 분야인 무한의 개념을 알기 쉽게 풀이했다. 칸토어의 삶을 통해 수학자의 적극성과 긍정적 성향, 능동적 자세는 물론이고, 진리를 향한 호기심과 열정을 읽을 수 있을 것이다.
유아를 위한 그림동화. 단풍나무 초등학교에는 운동장과 이어진 곳에 놀이터가 있습니다. 그런데 놀이터에서 놀던 창호가 그만 미끄러져 다리를 다치게 되자 놀이터는 자물쇠로 굳게 닫히고 출입을 못하게 됩니다. 자물쇠를 따기 위한 교장선생님과 아이들의 한판 승부가 벌어지는데 그건 다름 아닌 실팽이 돌리기였습니다. 교장선생님을 이기고 과연 놀이터를 다시 찾을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