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민지의 좌충우돌 미용실 놀이와 엄마가 미용실에서 머리를 매만지는 장면이 순차적으로 비교ㆍ구성되어 민지의 엉뚱한 행동을 더욱 부각시켰다. 그리고 이 책을 읽는 동안 부모라면 한번쯤 겪었을 자녀의 저지레 장면을 떠올리며 고개를 끄덕이고, 아이라면 자기만의 세상에서 신나게 놀았던 순간을 떠올린다. 하지만 부모는 이 책의 끝에서 저지레의 결과를 탓하기보다 아이의 순수한 의지를 발견하고 칭찬...
낯선 사람을 만나면 엄마 뒤로 숨는 아이들. 그러면서도 호기심 어린 눈빛으로 고개를 살짝 내밀고 그 사람을 조심스럽게 바라보곤 합니다. 『두근두근』은 그런 아이들의 모습을 생각나게 하는 브레드 씨가 주인공으로 나옵니다. 브레드 씨는 어른이긴 하지만 아이만큼 부끄러움을 많이 탑니다. 혼자만의 세상에 갇혀 살던, 아이 같은 브레드 씨가 소통과 나눔을 통해 어떻게 성장하고 성숙하게 될까요? 부끄러...
전개도를 톡톡 뜯어 낸 다음, 그림 설명을 따라 만들면 누구라도 쉽게 완성할 수 있는 '이야기하면 만들기' 시리즈 『자동차』. 만들기는 손놀림이 미숙한 아이들의 소근육을 발달시키고 손의 강약을 조절하는 힘을 길러 주며, 두 손을 함께 사용하기 때문에 좌뇌와 우뇌를 골고루 발달시켜 줍니다. 그림책을 읽은 뒤 느낀 점을 아이와 함께 나누고 역할 놀이 함께 하면서 놀 수 있습니다.
전개도를 톡톡 뜯어 낸 다음, 그림 설명을 따라 만들면 누구라도 쉽게 완성할 수 있는 '이야기하면 만들기' 시리즈 『세계 여행』. 만들기는 손놀림이 미숙한 아이들의 소근육을 발달시키고 손의 강약을 조절하는 힘을 길러 주며, 두 손을 함께 사용하기 때문에 좌뇌와 우뇌를 골고루 발달시켜 줍니다. 그림책을 읽은 뒤 느낀 점을 아이와 함께 나누고 역할 놀이 함께 하면서 놀 수 있습니다.
전개도를 톡톡 뜯어 낸 다음, 그림 설명을 따라 만들면 누구라도 쉽게 몬스터들을 완성할 수 있는 '이야기하면 만들기' 시리즈 『몬스터』. 만들기는 손놀림이 미숙한 아이들의 소근육을 발달시키고 손의 강약을 조절하는 힘을 길러 주며, 두 손을 함께 사용하기 때문에 좌뇌와 우뇌를 골고루 발달시켜 줍니다. 그림책을 읽은 뒤 느낀 점을 아이와 함께 나누고 역할 놀이 함께 하면서 놀 수 있습니다.
전개도를 톡톡 뜯어 낸 다음, 그림 설명을 따라 만들면 누구라도 쉽게 로봇들을 완성할 수 있는 '이야기하면 만들기' 시리즈 『로봇』. 만들기는 손놀림이 미숙한 아이들의 소근육을 발달시키고 손의 강약을 조절하는 힘을 길러 주며, 두 손을 함께 사용하기 때문에 좌뇌와 우뇌를 골고루 발달시켜 줍니다. 그림책을 읽은 뒤 느낀 점을 아이와 함께 나누고 역할 놀이 함께 하면서 놀 수 있습니다.
만들기는 전 세계적으로 아이들이 무척 좋아하는 놀이예요. 네모난 평면의 종이가 입체적인 사물로 변하는 과정은 아이들에게 놀라운 창조의 기쁨을 줍니다. 아울러 만들기는 아이들의 두뇌를 자극하고 소근육을 발달시켜요. 아이세움의 [이야기하며 만들기] 시리즈는 재미있는 그림책을 읽고 아이 혼자서 또는 엄마, 아빠와 함께 만들기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해주는 책입니다.
종이접기는 전 세계적으로 아이들이 무척 좋아하는 놀이지요. 네모난 평면의 종이가 입체적인 사물로 변하는 과정은 아이들에게 놀라운 창조의 기쁨을 줍니다. 아울러 종이접기는 아이들의 두뇌를 자극하고 소근육을 발달시켜요. 아이세움의 [이야기하며 종이접기] 시리즈는 재미있는 그림책을 읽고 아이 혼자서 또는 꼬딱지들이었던 엄마, 아빠와 함께 추억의 종이접기를 즐길 수 있게 해주는 책이랍니다.
『봄ㆍ여름ㆍ가을ㆍ겨울 숲 유치원』은 아이들이 부모님, 선생님과 함께 숲을 탐험하며 발견할 수 있는 다양한 동식물을 관찰하고 자연 놀이를 즐기는 자연 도감 놀이책입니다. 도시숲, 마을숲, 산의 숲, 각 서식지에서 관찰할 수 있는 동식물 280여종의 생태와 특징을 생생한 사진으로 담고, 자연물을 이용한 창의적인 자연 놀이와 예술 활동을 함께 소개합니다. 신비로운 자연의 모습을 살펴보며 다양한 놀...
『까르르 깔깔』은 평소에는 쉽게 지나칠 수 있는 다양한 감각들을 하나씩 꺼내 살펴볼 수 있도록 안내한 동시집입니다. 동글동글, 거칠거칠, 간질간질, 사르르 등 촉감을 표현하는 말. 일렁일렁, 소르르소르르, 얼얼, 꼼질꼼질 등 재미있는 우리말 표현이 동시 속에 담겨 있습니다.
『바다탐험대 옥토넛』은 디즈니 애니메이션 《바다탐험대 옥토넛》을 그림책으로 담았습니다. 눈길을 사로잡는 의인화된 동물 캐릭터, 정확한 자료조사에 바탕한 바닷속 생물들의 이야기, 옥토넛들의 흥미진진한 모험담을 맛깔나게 버무려내어 재미와 교육적인 정보, 우정과 생명의 소중함이라는 교훈까지 전달합니다. 특히 빛 한 점 들지 않는 아주 깜깜한 바다 밑바닥을 탐험하게 된 옥토넛들이 나오는 장면은 올록...